하...런던...

독일썼다가 영국썼다가....


이 날은 이전에 만난 분이랑 같이 오후에 노팅힐로 가기로 했다.


아침에는 왠지 모르겠지만 자연사박물관을 갔었다.

분명히 자연사 박물관에 갔을때 사진을 찍은 기억이 나는데 전날에 찍은 것이 아니고 이날 사진을 찍었다...


하 꼬물 전화기...


자연사 박물관을 다 둘러보고 시간이 되어서 코벤트 가든 쪽으로 이동했다.


코벤트 가든에서 조금만 더가면 차이나타운이 있는데 너무 다양한 음식이 많았다. 맛집이 어디인지도 모르겠고 그냥 아무데나 들어가자고 해서 Wong Kei라는 곳에서 점심을 먹었다. 뷔페식인데 영국에서 제일 맛있는 음식을 먹었던 기억이난다...


점심을 다먹고 노팅 힐로 간다.


노팅힐 가는 길


2층버스를 여행하는 중에 처음 탔다.

거의 튜브를 타고 이동하고, 버스를 타더라도 1층버스를 타고 다녔다. 2층버스에서 제일 앞에 앉으면 유리창으로 구경을 잘할수있다.


노팅 힐 거리


노팅힐에 가면 포토벨로 마켓으로 가면 살만한 것들도 많고 먹을것도 많다.

포토벨로 마켓에 가면 거의다 허밍버드베이커리에 가서 케잌을 사는데 난 너무 달아서 숙소에서 나눠먹었다...

무슨 레인보우 케잌인데 그렇게 단 음식은 처음이었다...


노팅힐 서점


노팅힐 서점을 마지막으로 구경하고 캠든 마켓으로 갔다.


처음에 캠든 마켓이란 곳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숙소에서 사람들이랑 이야기해보니 캠든 마켓이 열리는 날이라고 무조건 갔다오라고 했다. 처음에는 그냥 작은 시장 같은줄 알았는데 크다. 얼마전에 화재가 일어났다고 하는데 다시 한번 런던을 간다면 또 가고 싶다.


캠든 마켓에서 찍은 사진


캠든에서 영국 국기가 그려져있는 옷을 샀는데 너무 작았다... 분명히 한국에서 95~100을 사면 딱 맞거나 헐렁헐렁했는데 여기 인도사람이 주인인데 자기나라에서는 이사이즈가 그사이즈라고... 95를 입으니 아동복을 입은듯한 느낌이었다... 그래도 선물줄 생각으로 10파운드 주고 샀었는데 결국에는 짐이 너무 많아져서 스위스에서 방출했다... 아깝다.


캠든에서 숙소에 온다음 또 술을 마시고 방 사람들이랑 이야기하니 재미있었다. 다들 다음날 다 떠난다고 해서 아쉬웠다.


난 다음날 그리니치로 가기로 했다.


그리니치에 내리면 보이는 커티 사르크 호

커티 사르크 호 옆에 있는 그리니치 대학? 그리니치 교회?

그리니치 교회? 예배당? 에서 찍은 사진들


그 다음 바로 앞에 있는 해상 박물관으로 갔다.

National Maritime Museum

해상박물관 내부에 있는 인형들?

설명하는게 이상하지만 옛날 배 앞에 붙어있는 새처럼 앞에 붙여놓는것 같다.

해상박물관에서 찍었는지 퀸즈하우스에서 찍었는지 기억이 안난다..


그리니치 와본 사람들에게 이런거 본적이 있는지 물어보니 아무도 못봤다고 한다.

그리니치가면 거의다 공원이나 천문대 구경을 가는데 이건 볼만한 유리이다...


공원에서 파노라마 찍었는데 실패,,


저기 위에 보이는 건물이 그리니치 천문대


사람들이 모두 저기로만 간다.. 멀리서 봐도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구경할 생각도 못했다. 그래서 공원에서 쉬며 어디를 갈지 생각하고 있었다.


그리니치에서 런던시내로 다시 들어가려면 튜브를 타는것보다는 배를 타는것이 구경할만하다.

Greenwich에서 Embankment로 가는 배편을 끊으면 된다.

Embankment에서 내리면 코벤트가든이 앞에 있다.


난 Embankment에서 영국 군사박물관에 구경을 가려고 했다.

문제는 이 박물관이 공사중이라 문을 닫고 있었다... 조금만 걸어가면 첼시구장도 있던데 첼시구장이나 구경하고 올껄 그랬다...

결국에는 다시 Embankment로 돌아와서 교통박물관으로 갔다.

교통박물관은 코벤트가든 안에 있는데 애들이 아니면 잘 안가더라..


교통박물관


교통박물관에서 2층버스는 들어가서 구경도 할수있었고, 볼건 많았지만 볼것만 많았다...

그렇게 할만한게 많이 없었고 기념품점에서는 사고싶은것들이 너무 많았따. 다이캐스트도 그렇고 책도 그렇고...

하지만 돈도 없고 가방에 자리도 없었기 때문에 엽서만 많이 샀다.

엽서도 기념으로 두려고 했는데 편지를 다 써버려서 그마저도 이제 없다ㅠㅠ


교통박물관을 마지막으로 런던일정이 다 끝났다.


솔직히 처음에 런던으로 와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했다. 시차적응을 못하긴 했지만 새벽에 일어나서 구경을 했기에 이정도라도 봤다고 생각이 된다. 다음에 런던을 간다면 근교로 가봐야겠다. 이번은 거의 런던시내만 있었는데 옥스포드나 캠브릿지로 구경가도 볼만할것 같다. 아니면 다음에 런던만 한달 끊어서 아일랜드랑 다 구경해봐야겠다.


런던 참 좋았긴 했다.




Posted by 콘군 :